11월 30,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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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P 에이전트 설치 후 V3가 설치되지 않는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부탁드립니다.
1. EPP 에이전트가 EPP서버와 연결되어 있는지 여부
- [관리>에이전트 현황] 에서 에이전트의 연결 여부가 online인지 offline인지 확인
에이전트 연결여부가 회색일 경우 offline이므로 EPP와 EPP에이전트 간의 통신문제가 없는지 확인 필요
2. 정책 확인
- [정책 > 보안 제품 정책 > Security 에이전트 정책 > Security 에이전트 기본 정책] 에서 "보안제품설정" V3설정에서 설치 제품이 사용하시는 제품과 동일한지 확인
* 제품 확인 방법: [관리>보안 제품 현황] 에서 V3 제품 확인
- AhnLab V3 Endpoint Security 9.0 사용 하시면 V3ES선택, AhnLab V3 Internet Security 9.0 사용하시면 V3IS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