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using an unsupported browser. Please update your browser to the latest version on or before July 31, 2020.
close
You are viewing the article in preview mode. It is not live at the moment.
> Autodesk > 4. 자주 묻는 질문 답변 > [라이선스] 라이선스 체크아웃 오류
[라이선스] 라이선스 체크아웃 오류
print icon

안녕하세요. 
SCK Autodesk Support 입니다.
 
오류내용
"라이선스 체크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라는 오류창이 팝업되며 Autodesk 프로그램이 강제종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오류 발생 제품
Autodesk 프로그램
 
 
오류 원인
1. Autodesk Licensing Service의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닙니다.
2. Autodesk Licensing Service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3. 제품 라이선스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4. 잘못된 네트워크 설정 입니다.
 
 
해결 방법 
1. Autodesk - Account 링크 접속 후 제품 및 서비스-> 모든 제품 및 서비스 탭으로 이동 후 사용할 제품이 목록에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목록에 제품이 보이지 않는다면, 계약관리자 에게 제품 할당을 요청을 해야 합니다.
계약관리자가 제품을 할당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사용자관리-> 사용자 별 탭으로 이동하여 사용자선택 후 제품 액세스 권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2. Autodesk Licensing Service 업데이트
-  Autodesk - Account 링크 접속 후 제품 및 서비스-> 제품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 후 최신버전의 Autodesk Licensing Service/ Single Sign ON Component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최신 버전의 Autodesk Licensing Service는 하기 참고사항의 링크 확인 부탁드립니다.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utodesk Shared\AdskLicensing 경로 접속 후 Uninstall.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 제거 부탁드립니다.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로 인해 발생된 오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가로 기존 라이선스 서비스와 신규 라이선스 서비스가 충돌하여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Autodesk Licensing Service 구동 상태 확인
- 윈도우 검색창에 "서비스" 를 검색하여 서비스 창 팝업->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 의 상태 확인

- 실행중 이라면-> 중지 선택-> 서비스 중지-> 시작선택
- 중지됨 이라면-> 시작유형을 자동으로 변경-> 시작선택
 
 
참고사항
[라이선스]Licensing Service12.3.0.19 업데이트 릴리즈 정보2022.09.14 - SCK SUPPORT CENTER (sckcorp.co.kr)
Single Sgn On Component: https://download.autodesk.com/us/support/files/autocad/adsso/adsso_2023_7_64-bit-update_installer.zip
Autodesk Liensing Service: https://knowledge.autodesk.com/sites/default/files/file_downloads/AdskLicensingInstaller-win-12.3.0.19.zip

첨부된 PDF 자료 확인 부탁드립니다.

 

동영상 자료 확인하기->라이선스 체크아웃 오류 해결 가이드 - SCK 오토데스크 센터 (sckcorp.co.kr)

감사합니다.

SCK Autodesk Support Center
지원시간: 평일  09:00~17:30
Home - SCK SUPPORT CENTER (sckcorp.co.kr)

상단 아이콘으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