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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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N이 변경된 이후, 변경된 UPN으로 소유자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OneDrive 또는 SharePoint에 접속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
이와 같은 경우 해결 방법 두가지를 안내 드립니다.
방법 1.
새 UPN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다면 새 UPN을 삭제하고 원래 UPN을 복원합니다.
방법 2.
- SharePoint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사이트 사용자 불일치 진단을 실행합니다.
> https://aka.ms/PillarSiteUserIDMismatch 링크를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또는 관리자 계정으로 https://admin.microsoft.com/ 로그인 후 우측상단 ‘?’ 아이콘 선택
> Diag: Site User ID mismatch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 진단 실행창에 각 항목을 입력 후 테스트를 실행 합니다.
- 원본 사이트 URL (예: https://contoso-my.sharepoint.com/personal/UserA_Contoso_com)
- 영향을 받는 사용자 계정 (예: [email protected])
- 원래 OneDrive 사이트 URL을 얻으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OneDrive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 오른쪽 위 모서리에서 설정 (기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OneDrive 설정을 선택한 다음, 기타 설정을 선택합니다.
- 진단 정보 섹션에서 OneDrive 웹 URL을 복사합니다.
- 사이트 소유자의 ID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타나면 체크 후 Update를 선택합니다.
- 진단 실행이 완료됩니다.
- OneDrive 및 SharePoint에 정상적으로 접속 되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기술자료
- OneDrive에 로그인할 때 오류 0x8004e4d0 - SharePoint | Microsoft Learn
- SharePoint 또는 OneDrive에서 사이트 사용자 ID 불일치 수정 - SharePoint | Microsoft Learn
감사합니다.